리뷰

이마트 노브랜드 스펀지 치실

얼음올빼미 2021. 12. 21. 20:17

 저는 원래 CJ라이온에서 나온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을 사용했었는데 이마트 갔다가 노브랜드에서도 스펀지 치실이 나오길레 한 번 사봤습니다.

그냥 일반과 민트향이 첨가된 것 두가지로 나오는데 저는 일반 스펀지 치실을 선택했습니다. 민트향이 들어간거는 조금 더 비쌉니다. 그래도 엄청 저렴함.

 치실이 들어있는 디스펜서와 리필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 40m 입니다.
가격은 패키지에 2,380원입니다. 엄청 싸죠?
시스테마 치실 보더 엄청 저렴합니다.

 뒤에는 대충 사용방법이랑 리필 교체방법,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습니다.

 

 열면 일반 치실들 처럼 들어있어요. 근데 처음에 열어보니까 치실이 이미 부풀어져있는 것 처럼 생겨서 이건 시스테마랑은 좀 다른 스타일의 스펀지 치실인가? 싶었는데 처음에만 저렇고 조금 뒤에는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처럼 압축된 치실이 나옵니다.
사용감도 거의 같아요.
침이나 수분에 닿으면 압축되어있던 치실이 빵실빵실하게 부풀어오릅니다.
일반 나일론 치실 보다 훨씬 부드럽고 좋아요. 일반 나일론 치실보다 뭔가 굵어 보여서 처음 쓸 때는 부담스러웠는데 부드러워서 치아 사이사이도 잘 닦이고 잇몸에 부담도 덜합니다.

 저는 처음 시스테마 스펀지 치실을 써보고 신세계라고 느껴서 계속 스펀지형 치실만 써왔는데 노브랜드 치실은 저렴한 대체제가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케이스의 마감이나 치실의 품질은 시스테마가 좀 더 좋은 것 같지만(시스테마는 치실 처음 부분도 잘 압축이 되어있음) 가성비는 노브랜드가 좋네요.
아마 계속 재구매 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