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비건 하이라이스 만들기

얼음올빼미 2021. 4. 19. 16:10

 전에 샀던 S&B 하야시 라이스로 비건 하이라이스를 만들어 보려고해요. 하야시 라이스라고 표시되어있는데 저는 이제까지 하이라이스라고 불러서 하이라이스가 더 입에 달라붙네요. ㅎㅎ

 재료는 S&B 하야시 라이스, 양파, 말린 표고버섯. 끝입니다. 뒤에 설명서에는 양파와 쇠고기를 사용해서 만든다고 나와있지만 저는 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고기 대신 버섯을 사용했어요. 표고버섯이 아니라 다른 버섯 사용해도 되고 다른 야채들도 취향에 맞게 듬뿍 넣어서 드셔도 맛있을 것같아요.

 

 이렇게 고형으로 되어있는 하이라이스 블럭입니다. 한 상자 8인분이고 8조각이 들어있습니다. 저 한조각에 1인분 정도인것 같네요.

 

 - 양파를 기름에 볶습니다.
저는 가늘게 채를 썰어서 갈색이 될 때 까지 볶았습니다.

 

 - 물을 붓고 말린 표고버섯을 넣고 끌여줍니다.(8인분에 700ml정도)
설명에 쇠고기를 양파와 같이 볶으라고 되어있지만 저는 말린 표고를 사용했기 때문에 물을 붓고 끓일 때 표고버섯을 넣었습니다. 생 버섯을 사용하시면 양파를 먼저볶다가 나중에 살짝 볶은뒤 물을 첨가하세요.

 

 - 어느정도 버섯이 불려지고 익으면 불을 끄고 고체 하이라이스를 넣고 녹여줍니다.

 

 - 약불에서 뭉근하게 끓여주면 완성이 됩니다.

 

 저는 식은밥이 있길래 하이라이스로 대충 한끼를 해결했어요. 맛은 하이라이스 맛? ㅋㅋㅋ 토마토향이 꽤 많이 나면서 감칠맛이 풍푸하답니다. 재료도 얼마 안들고 만들기도 쉬워서 자주 해먹을 것 같아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