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포스팅 수정, 롯데 드림 카카오 82(논비건)

얼음올빼미 2021. 2. 8. 16:07

(포스팅 내용 수정) 어떤 분께서 "롯데 드림 카카오 82"는 비건이 아니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아마도 초콜릿을 코팅하는 피막제 때문인 것 같습니다. 식품에 사용되는 피막제로 "쉘락"이라는 성분이 사용되는데 이것은 곤충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만들어집니다. 식품에 사용가능한 성분이지만 곤충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비건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로 알려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채식을 하더라도 가끔 달콤하고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지는 것은 인간의 마음... 우리 주변에 마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비건도 먹을 수 있는 초콜릿을 소개해 드립니다.

뚜껑, 스티커를 쉽게 떼어내서 재활용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다.

롯데에서 나온 "드림 카카오 82%" 폴리페놀이 1420mg이 들어있다고 크게 적어놓았는데, 채식의 길로 접어든 저에게는 초콜릿에든 폴리페놀 먹고 건강해질거라는 기대는 눈꼽만큼도 없습니다 ㅋㅋㅋ 그저 가끔 초콜릿이 그리울 때 먹는 정도입니다. 마트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아마도 매대에 진열되어 있는 것을 흔히 보셨을꺼에요. 가격도 한 통에 2천원 대 정도? 꽤나 합리적입니다. 비건인증 받은 소위 비건 마케팅 제품들은 인증비용을 감안하더라도 가격에 거품이 너무 심한데 이정도면 굿~

전성분은 초콜릿(코코아메스, 설탕, 코코아분말, 식물성유지, 레시틴), 설탕, 피막제, 아라비아검, 물엿 이렇게 들어가 있고 알레르기 성분 표시로 "대두" 함유라고 되어있는데 아마도 초콜릿에 들어간 레시틴이 대두에서 얻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카카오버터가 아닌 식물성유지(아마도 팜유?)가 들어있긴하지만 그냥 넘어갑시다. 그리고 위에는 우유, 밀, 돼지고기 혼입 가능이라고 표시를 해 두었네요. 공산품들은 한 공장에서 여러가지 제품들을 만들기 때문에 저런 문구를 써놓은 것 같습니다. 드림 카카오 초콜릿만 해도 56%, 72%, 82%로 3가지 종류가 출시되고 있고 그중에서 82%만 대두 함유이고 나머지는 우유가 들어가 있습니다.

열면 큐브 형태의 초콜릿들이 들어있습니다. 맛은 다크 초콜릿 맛이에요. 패키지도 재활용을 쉽게 할 수있도록 만든건 좋은데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서 개인적으로는 좀 부담스럽기는 합니다. 카카오 자체는 비건이지만 밀크초콜릿이라든지 여러가지 형태로 가공되어 나오는 초콜릿들이 대부분이라서 가끔 초콜릿의 단맛이 그리운 비건들에게 초콜릿은 멀기만 한 식품인 것 같지만 주변에 다크초콜릿들을 잘 살펴보시면 먹을 수 있는 것들이 있답니다.(다크라고 다 비건인것은 아님) 아니면 커버쳐 초콜릿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비건생활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