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비건식품] 린트 스위스 클래식 다크 초콜릿

얼음올빼미 2021. 6. 21. 19:45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주 맛있는 다크 초콜릿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웬만하면 처음부터 맛있느니 뭐니 설레발을 치는 편은 아닌데 이건 진짜 맛있었기 때문에 맛있다고 하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ㅋㅋㅋ

 제가 이전에 비건식품이랍시고 롯데 드림 카카오 82%를 리뷰한 포스팅이 있는데 그건 비건이 아님으로 판명났기 때문에 정정했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제가 몰랐는데 초콜릿 코팅에 쉘락이라는 성분이 들어가는데 그게 곤충 유래 성분이라네요.

2021.02.08 - [채식주의, 비건] - 포스팅 수정, 롯데 드림 카카오 82(논비건)

 

포스팅 수정, 롯데 드림 카카오 82(논비건)

(포스팅 내용 수정) 어떤 분께서 "롯데 드림 카카오 82"는 비건이 아니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아마도 초콜릿을 코팅하는 피막제 때문인 것 같습니다. 식품에 사용되는 피막제로 "쉘락"이라는 성분

ukcube.tistory.com

 

 어쨌든 오늘 리뷰할 린트 스위스 클래식 다크는 "진짜" 비건 초콜릿입니다.

 바로 이겁니다. "린트 스위스 클래식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이기 때문에 우유는 들어있지 않고 알레르기 성분은 "대두" 하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팜유가 아닌 코코아 버터로만 만들어진 초콜릿이라는 점이에요. 그래서 다크 초콜릿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럽고 크리미한 맛이 납니다. 팜유와는 다르다!

 

 이렇게 모양은 일반 초콜릿 처럼 생겼답니다. 이름처럼 아주 클래식한 모양입니다. 가끔 달달한거 먹고싶을 때 하나씩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