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절주절

근황 보고, 채식 중단

얼음올빼미 2021. 10. 9. 21:53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합니다.
포스팅을 올려야지 하고 마음만 먹고 귀찮아서 뒹굴거리다보니 한참 동안 글을 안썼네요...

 제목처럼 요즘 저는 채식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한 것은 아니구요. 제가 채식을 한 1년간 유지해왔는데 딱히 다른 점은 잘 못느끼겠더라구요. 어쨌든 채식을 중단한 이유는 귀찮기도 하고 무언가에 얽매이기 싫어서 입니다. 아니면 무의식적으로 육식을 하고 싶어서일 수도 있겠지요. 맨날 성분표 보면서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있는지 찾아내고 골라내고 하는 것이 강박으로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는 그냥 자유롭게 이것 저것 적당히 먹고 쓰면서 살려구요 ㅎㅎㅎ